단간론파 마이너스

중대 소식

DefaultName 2025. 3. 11. 00:03

안녕하세요. 중요한 소식이 있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매우 기쁜 일입니다.

 

1편 게임의 스포일러가 있으니 만약 게임을 안 해본 분은 뒤로가기를 누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며칠 전, 티스토리 댓글에 어떤 분이 게임에 대해 대화할 수 있냐고 연락을 해주셨습니다.

 

그 분은 단간론파와 동인 게임 유튜브를 운영 하시는 해외의 유튜버분이셨습니다.

https://www.youtube.com/@Zephirum

(그 분의 채널입니다.)

 

한국 동인을 타 언어로 번역하시는 분이라서 그런지 한국어로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 분은 저에게 1편 게임에 대해 여쭈어보셨고, 저는 솔직하게 게임 내 수많은 버그와 제 상황을 설명해 다른 동인을 다루는 게 좋을 거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런데 정말 감사하게도, 제 설명을 다 들은 뒤 그 분은 저에게 자신은 알만툴을 잘 알아 테스트 플레이를 해줄 수 있고 또 게임 내 삽화를 그려줄 수 있는 팀이 있어서 다시 한 번 게임을 고쳐보면 어떻겠냐는 제안을 해주셨습니다. 사실 최근에 의지가 식어가고 있어서 포기할까 고민했지만, 그래도 이렇게 처음 말을 나누는 저를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겠다고 하셔서 다시 한 번 부딪혀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예전처럼 열정이 넘치지 않아 많이 느릴 거라고는 생각하지만, 지금부터는 2편보다 1편을 고치는 데 힘을 쓰는 방향을 돌릴 생각입니다. 매번 이렇게 결정을 쉽게 바꾸는 부족한 사람이라서 죄송하지만, 이건 저에게 큰 기회라고 생각해서 꼭 잡고 싶습니다.

 

 

그밖에도 그 분의 팀은 오늘 저에게 1편 게임에 대한 삽화를 그려서 저에게 보여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는 거지만, 작중 초반부의 스포가 담겨 있는 그림입니다.

 

 

 

 

 

 

 

 

 

 

이 그림들을 보고 1편 애들이 이렇게 삽화로 나온다는 게 너무 감격스러웠고, 저에게 연락해주신 분께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그동안 게임을 만드는 과정 자체가 힘들고 제가 미숙해서 마음이 거의 꺾인 상태였지만, 새로 시작하는 기분으로 다시 1편을 고쳐보려고 합니다.

 

 

중대 공지는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단간론파 마이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편)카게로 타테 팬아트  (1) 2025.03.25
화이트데이 우라하라  (0) 2025.03.14
3.1 공지  (0) 2025.03.01
진짜 힘들어서 묻습니다.  (0) 2025.03.01
긴급공지  (0) 2025.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