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 4

12.1 근황

안녕하세요. DefaultName입니다. 지금 졸려서 12시까지 버티지 못할 것 같아서 근황을 적습니다.  이번 11월은 과제도 많고 여러모로 다사다난했지만 꾸역꾸역 지나갔습니다. 최근에는 다시 1편에 대한 의지가 돌아와서 세이브 파일 하나로 1편을 처음부터 플레이 하면서 버그를 고치고 있습니다. 지금은 4챕을 하고 있는데, 제가 몰랐던 버그들이 엄청 많았네요. 물론 이렇게 해도 버그가 남아있겠지만, 최소한 게임이라고 불릴 수 있을 정도로는 버그를 고치고 싶습니다. 그밖에는 돈을 아껴서 시험삼아 한 달 동안 일주일에 한 번씩 하는 캐릭터 그림 과외를 신청했습니다. 어제 첫 수업을 들었는데, 잠깐 배운 것만으로도 그림을 그린다는게 정말 어렵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당연히 한 달 정도로는 그림 실력이..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디시 언급이 나와서 불쾌하실 수 있는 글입니다. 연관없으신 분께는 미리 사과드립니다.)  단마이는 이제 완전히 끝났네 - 단간론파 뒷담 미니 갤러리 방금 전에 이 글을 봤습니다. 제가 추하고 경솔한 행동을 많이 한 것은 알지만, 마지막으로 변명만 조금 하겠습니다. 욕 먹을 거라는 것도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적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게임을 만들기 시작할 때 디시인사이드의 '단간론파 갤러리'에서 글을 처음 썼었습니다. 그 뒤로 제가 그림에 대해 잘 몰라서 X(트위터)에 다른 분의 그림을 함부로 썼고, 게임을 미완성인 채로 배포했습니다. 그 일들은 확실히 제 잘못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항상 반성했습니다. 하지만 저도 한가지 정말 말씀드리고 싶은 일이 있습니다. 단간론파 갤러리에..

1편 그림 그려주신 분께 사과

문득 생각이 나서 적습니다. 지금까지 1편을 고치겠다고 계속 말했지만 아직도 거의 손을 못대고 마음속으로만 전전긍긍하던 와중 캐릭터 스탠딩 cg를 그려주신 분들께 사과를 하고 싶었습니다. 1편을 제대로 완성하지 않고 무책임한 행동을 해서 죄송합니다. 아직 1편도 고치는 것을 포기하진 않았지만, 그래봤자 지금은 바빠서 뭐 하나 제대로 건드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입이 10개라도 할말이 없습니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앞으로도 계속 노력은 해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그림 그려주신 분들께 정말 죄송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4.11.14

중간 공지

일단 모든 캐릭터의 기본 스탠딩을 다 그렸습니다. 몇몇 캐릭터는 디자인도 좀 바꿨습니다.아직 각각 1장 뿐이라 다른 자세나 표정을 다 만들어야 하긴 하지만 올려봅니다. 사실 도노우에 빼고는 다 신체 비율이나 여러가지가 엉망진창이라서... 지금 당장은 어쩔 수 없지만, 역시 가능하면 그림을 잘 그리시는 분께서 스탠딩 cg를 그려주셨으면 합니다. ------------‐-------------[11월 18일부터 일러레 구인은 더이상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그래서 이 공지에 다시 한 번 일러레 구인 공고를 쓰겠습니다. '단간론파 마이너스'의 그림을 그려주실 일러레 분을 구인합니다. 흥미가 있으신 분께서는 danmai11037@gmail.com로 지원 신청과 그림 샘플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